상단여백
HOME 축종별뉴스 낙농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기자 간담회가져2018년 17억 거출금 거두어
  • 전승완 기자
  • 승인 2018.12.30 10:20
  • 댓글 0
  •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기자 간담회가져
  • 육우자조금 내년 거출금 올려
  • 2018년 17억 거출금 거두어
육우자조금 박대안 관리위원장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 육우전문1호점 육담화에서 전문지 기자 간담회를 가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박대안)은 육우 농가의 소중한 기금으로 조성되어 육우의 소비홍보사업, 광고사업 등에 힘쓰고 있는 있고, 올해,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육우방송홍보대행사인 ㈜가람슬기는 2018년 육우 방송홍보 컨셉으로 경제성, 안전성, 맛과 품질 3박자를 갖추어 가성비 높고, 저지방 웰빙 소고기로서 가심비까지 높은 국내산 육우를 소비자들 가까이에서 홍보하여 365일 우리 육우가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이에 따라 월별 주제에 맞추어 시청률 높은 예능, 드라마, 정보, 교양 등 다양한 장르에 방영하여 육우를 홍보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육우농가 방문을 통한 농가의 자긍심 고취와 전문가가 과학적 근거제를 통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홍보 및 주부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정보를 제공하고, 육우의 정의 및 장점을 알리는 홍보를 진행하였다.

또한, ㈜이지에이치엘디은 온라인 홍보에, 위드바톤은 오프라인 홍보에 힘썼다. 온라인 홍보로는, 블로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육우 동영상 콘텐츠 등을 운영하고, 육우자조금 홈페이지 및 ‘우리 육우’ 쇼핑몰을 신규 오픈함으로써 육우 홍보를 진행하였고, 위드바톤은 부산, 서울, 경기 베이비페어 박람회와 전국 8도 지역시식회, 6월9일 육우사랑육우데이, 9월2일 구이데이 전국대학생 육우요리대회, 12월13일 육우랑 화이트 패밀리데이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여 육우 홍보에 힘썼다고 애기한다.

네츄르먼트’는 요리교실 사업을 추진하여 ㈔한국조리사협회 회원들과 서울시 소속 영양사, 이마트 문화센터 주부들을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친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하였다고 알려졌다.

인포아트커뮤니케이션은 자조금 사업에 대한 관심확대 및 이해증진을 위해 육우자조금 사업에 관련된 소식지를 제작하여 육우농가에 전달하였으며, 2017년 분기별 4회 제작되었던 것을 2018년에는 격월 6회 제작으로 변경하여 육우농가, 유관기관, 대행사, 유통업체 등에 발행하여 육우 홍보를 위해 노력하였다고 한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1일 대전 라온컨벤션 별관 2층에서 제3차 대의원회를 개최하고 육우자조금 거출액을 1만2천원에서 1만5천원으로 인상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대해 대의원들은 실효성 있는 육우홍보사업을 펼치기 위해서 거출액 인상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내년 초까지 충분한 홍보를 펼처 농가들에게 거출액 인상의 타당성을 설득시킨 후 거출액 인상에 들어갈 예정이며, 더욱 적극적인 홍보사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승완 기자  tortmvhs@naver.com

<저작권자 © 축산환경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승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